반응형

로이터통신의 소셜미디어 가이드라인


본 가이드라인은 회사의 소셜미디어에 대한 회사차원의 사용 뿐만 아니라 개인적 용도의 활용에도 적용됩니다.


1. 우리는 로이터통신의 윤리 및 강령, 사업실시 및 트러스트 원칙을 항상 준수해야 합니다.


2. 당신은 당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을 가지고 소셜미디어에 작성하고 게시해야 합니다.


3. 당신의 발언은 회사의 평판에 영향을 줄수 있음을 인식하고 상식적인 행동과 좋은 판단을 하여야 합니다.


4. 당신이 무엇을 게시하거나 그것은 공개되어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5. 정확하고 정직하게 그리고 당신의 실수에 대해서는 항상 책임지는 자세로 임해야 합니다. 특히나 당신이 실수한 경우 신속하게 오류를 수정하거나 필요한 설명을 제공해야 합니다.


6. 당신의 글과 토론에서는 항상 상대방을 존중해야 합니다. 소셜미디어를 이용해 로이터통신, 동료직원, 고객, 벤더, 계약자, 공급업체, 경쟁사 등 타인을 공격하거나 모욕해서는 안됩니다.


7. 분별력있게 행동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위협하거나 괴롭히거나 창피를 주는 글을 써서는 안되고 이러한 행동은 명예훼손으로 간주될수 있습니다. 또한 남을 비방하는 댓글을 쓰지 마십시오.


8. 소셜미디어에는 항상 투명하게 임해야 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진짜이름을 사용하여, 당신이 로이터통신을 위해 일하고 있다는 사실을 식별하고 당신의 역할에 대해 명확히 이야기해야 합니다.


9. 다른 사람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더라도 적절하고 정중함을 유지해야 합니다. 상식에 어긋나는 당신에 대한 공격에 대해서는 즉흥적으로 대응하지 말고 미디어 담당자의 조언을 구하십시오.


10. 소셜미디어에 메시지를 게시하여도 되는지 명확하지 않을때는 관리자, 미디어관련 담당자 또는 다른 적절한 사람의 조언을 구하십시오.


11. 이해당사자와 관련된 독점비밀, 민감한 정보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내부 커뮤니케이션된 내용에 대해 허락없이 회사외부로 전달되어서는 안됩니다.


12. 특별한 권한이 없는한 회사의 실적, 전략, 소문, 경쟁사에 대한 사항 등에 대해 언급하지 마십시오.


13. 소셜미디어 계정에 대해서는 항상 비밀번호 등의 보안에 각별히 신경써야 합니다.


 

<출처: http://twitcamp.tistory.com/24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