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자료 검색에 대하여
글.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용자 역량에 어울리는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하겠다는 방침 아래, 다양한 사이트로 나뉘어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면] 마이크로소프트 TechNet
현재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양한 통로(사이트)를 이용하여 자사 제품이나 기술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정보 제공 사이트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Microsoft Site 일반 고객지원 사이트
한)
영)
2. Microsoft TechNet 기술자료 지원 사이트 (개인/기업 구분)
www.technet.microsoft.com/ko-kr (
한)
www.technet.microsoft.com/en-us (
영)
3. Microsoft MSDN 개발자 지원 사이트 (회원제)
www.msdn.microsoft.com/ko-kr (
한)
영)
4. Microsoft Learning (MCP/MCT/MOS Member Sites) 자격자 지원 사이트 *마이크로소프트 자격증이 있어야 하며, 자격에 맞는 정보에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
www.microsoft.com/learning/members
5. Microsoft 파트너 멤버십 사이트
https://partner.microsoft.com/korea/
이처럼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용자 유형이나 역량(자격증, 회원제, 파트너)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므로
자신의 역량이 안 된다면, 해당 사이트에 원하는 정보가 있더라도 접근할 수 없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정보라고 해서 특별히 검색 요령이 달라질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윈도우나 오피스 프로그램의 온라인 도움말을 통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 검색이 가능하다는 것과 같은 접근성이 더 좋기는 하지만, 특별한 차이는 아닙니다.)
개발자라면 당연히 MSDN에 접속해서 개발관 관련된 고급 정보를 구할 수 있고,기술자는 TechNet이나 Learning(자격자) 사이트에서 많은 정보를 구할 수 있으며,상품이나 마케팅 정보는 Partner 네트워크에 많은 자료가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볼 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자료 검색의 질을 높이려면일반 인터넷 검색처럼 원하는 것을 어떻게 검색해서 찾아내는가는 큰 의미가 없고,자신이 필요로 하는 정보가 많은 마이크로소프트 전문 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는 역량을갖춰서, 원하는 고급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우선입니다.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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