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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자료 검색에 대하여

 

글.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용자 역량에 어울리는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하겠다는 방침 아래, 다양한 사이트로 나뉘어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면] 마이크로소프트 TechNet

 

 

 

현재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양한 통로(사이트)를 이용하여 자사 제품이나 기술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정보 제공 사이트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Microsoft Site  일반 고객지원 사이트

www.Microsoft.com/ko-kr (

)

www.microsoft.com/en-us (

)

 

2. Microsoft TechNet   기술자료 지원 사이트 (개인/기업 구분)

www.technet.microsoft.com/ko-kr (

)

www.technet.microsoft.com/en-us (

)

 

3. Microsoft MSDN 개발자 지원 사이트 (회원제)

www.msdn.microsoft.com/ko-kr (

)

www.microsoft.com/en-us (

)

 

4. Microsoft Learning (MCP/MCT/MOS Member Sites) 자격자 지원 사이트 *마이크로소프트 자격증이 있어야 하며, 자격에 맞는 정보에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

www.microsoft.com/learning/members

 

5. Microsoft 파트너 멤버십 사이트

https://partner.microsoft.com/korea/

 

 

이처럼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용자 유형이나 역량(자격증, 회원제, 파트너)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므로

자신의 역량이 안 된다면, 해당 사이트에 원하는 정보가 있더라도 접근할 수 없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정보라고 해서 특별히 검색 요령이 달라질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윈도우나 오피스 프로그램의 온라인 도움말을 통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 검색이 가능하다는 것과 같은 접근성이 더 좋기는 하지만, 특별한 차이는 아닙니다.)

 

개발자라면 당연히 MSDN에 접속해서 개발관 관련된 고급 정보를 구할 수 있고,기술자는 TechNet이나 Learning(자격자) 사이트에서 많은 정보를 구할 수 있으며,상품이나 마케팅 정보는 Partner 네트워크에 많은 자료가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볼 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자료 검색의 질을 높이려면일반 인터넷 검색처럼 원하는 것을 어떻게 검색해서 찾아내는가는 큰 의미가 없고,자신이 필요로 하는 정보가 많은 마이크로소프트 전문 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는 역량을갖춰서, 원하는 고급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우선입니다.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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