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Python 개발 도구 PyCharm 설치 및 사용법: https//wikidocs.net/993
. 파이썬 튜토리얼
https://en.wikibooks.org/wiki/Non-Programmer%27s_Tutorial_for_Python_2.6
. 코드 아카데미: https://www.codecademy.com/ko/tracks/python-ko
. 파이썬 기본 자료형 정리 이미지 http://ledgku.tistory.com/21
. 리스트를 배열처럼 활용
1) 1차원 배열
>>> a = [1, 2, 3, 4, 5]
>>> b = range(10)
>>> print a
[1, 2, 3, 4, 5]
>>> print a[0]
1
>>> print b
[0, 1, 2, 3, 4, 5, 6, 7, 8, 9]
>>> print b[1]
1
2) 2차원 배열
>>> mat = [ [1, 2, 3],
[4, 5, 6],
[7, 8, 9] ]
>>> print mat
[[1, 2, 3], [4, 5, 6], [7, 8, 9]]
>>> print mat[1][2]
6
단순하게 문자열을 반복하여 붙이는 코딩은 3번째 방식이 가장 좋습니다.
. 파이썬 이미지 다루는 모듈 Python Imaging Library (PIL) : http://www.pythonware.com/products/pil/
. 숫자 맞추기 소스
# This is a guess the number game.
import random
guessesTaken = 0
print('Hello! What is your name?')
myName = raw_input()
number = random.randint(1, 20)
print('Well, ' + myName + ', I am thinking of a number between 1 and 20.')
while guessesTaken < 6:
print('Take a guess.')
guess = input()
guess = int(guess)
guessesTaken = guessesTaken + 1
if guess < number:
print('Your guess is too low.')
if guess > number:
print('Your guess is too high.')
if guess == number:
break
if guess == number:
guessesTaken = str(guessesTaken)
print('Good job, ' + myName + '! You guessed my number in ' + guessesTaken + ' guesses!')
if guess != number:
number = str(number)
print('Nope. The number I was thinking of was ' + number)
. 문자열을 반복하여 붙이는 3가지 코딩 방법 및 수행 시간 비교
[코드 1]
import time
start_time = time.time()
s = ''
for k in range(1000000):
s += 'python'
end_time = time.time()
print end_time - start_time
출력: 0.243875980377
[코드 2]
start_time = time.time()
t = []
for k in range(1000000):
t.append('python')
s = ''.join(t)
end_time = time.time()
print end_time - start_time
출력: 0.161774158478
[코드 3]
start_time = time.time()
s = 'python' * 1000000
end_time = time.time()
print end_time - start_time
출력: 0.000773191452026
단순하게 문자열을 반복하여 붙이는 코딩은 3번째 방식이 가장 좋습니다.
. turtle 모듈 활용
1) 참고자료
2) 예제
import turtle
t = turtle.Turtle()
t.pensize(3) # 펜 사이즈를 3으로 설정한다.
t.penup() # 펜을 종이로 부터 들어올린다.
t.goto(-200, -50) # 해당 좌표로 이동한다.
t.pendown() # 펜을 종이에 놓는다.
t.circle(40, steps=3) # 반지름이 40인 원을 3 step으로만 그린다. ==> 삼각형이 그려짐
t.penup()
t.goto(-100, -50)
t.pendown()
t.circle(40, steps=4)
t.penup()
t.goto(0, -50)
t.pendown()
t.circle(40, steps=5)
t.penup()
t.goto(100, -50)
t.pendown()
t.circle(40, steps=6)
t.penup()
t.goto(200, -50)
t.pendown()
t.circle(40, steps=40)
3) turtle 객체 메소드 정리
반응형
'Python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이썬 통합 개발 환경(IDE) Enthought Canopy (0) | 2016.08.03 |
---|---|
파이썬 응용/게임 프로그래밍 온라인 무료 책 (0) | 2016.07.02 |
파이썬 레퍼런스 사이트, PYTHON (0) | 2016.06.30 |
[파이썬] 텍스트 문서에 나온 단어 숫자 출력하는 예제 (0) | 2016.06.19 |
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 - 파이썬 설치와 IDLE 사용법 (0) | 2016.0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