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프로세싱, 마우스 포인터를 따라다니는 원 예제
글. 오상문 sualchi@daum.net
예제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 마우스 좌표 저장 변수
int x=0, y=0, oldx, oldy;
// 초기화 함수
void setup() {
size(500, 500); // 창 크기 지정
}
// 무한 반복 함수
void draw() {
oldx = x; // 원 예전 x 좌표 저장
oldy = y; // 원 예전 y 좌표 저장
x = mouseX; // 마우스 x 좌표 얻음
y = mouseY; // 마우스 y 좌표 얻음
// 마우스 포인터 좌표 범위 검사하여 벗어나면 창 내부 좌표로 설정
if(x < 25)
x = 25;
else if(x > 500-25)
x = 500-25;
if(y < 25)
y = 25;
else if(y > 500-25)
y = 500-25;
// 예전 좌표와 비교하여 다른 경우에만 그린다.
if(oldx != x || oldy != y) {
background(0); // 배경 지우기
ellipse(x, y, 50, 50); // 원 그리기
}
}
<이상>
반응형
'PROCESS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세싱, 마우스로 그림 그리기 예제 (0) | 2019.11.22 |
---|---|
프로세싱, 창을 돌아다니는 공 예제 (0) | 2019.11.22 |
프로세싱, 레퍼런스 (0) | 2019.11.05 |
프로세싱, Processing IDE 설치하기 (0) | 2019.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