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플러터, Hello World 예제 코드 설명 

 

글, 수알치 오상문 

 

다음 플러터 예제는 장치 화면 Hello World를 출력합니다. 

예제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코드에 설명을 적어놨으니 구조 분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내장 위젯 material 임포트 (material 위젯은 흔하게 사용)

import 'package:flutter/material.dart';

 

// main 함수에서

// runApp 메서드를 이용하여 최상위 위젯을 지정해야 한다.

void main() => runApp(MyApp()); // MyApp() : 최상위 위젯

 

/* 앞 main( )과 같은 구조 

void main() {

  return runApp(MyApp());

}

*/

 

// StatelessWidget 위젯을 상속한 MyAPP 위젯을 만든다.

// StatelessWidget은 화면 요소와 같은 위젯에 내용 변화가 없을 때 사용한다.

// 이 예제는 단순히 문자열을 출력하는 경우이므로 StatelessWidget을 사용한다.

// (이와 반대로, StatefulWidget은 화면 위젯에 변화가 있는 경우에 사용)

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

  // StatelessWidget을 사용할 때,

  // 반드시 build 메소드를 재작성해야 한다(오버라이딩).

  // build 메소드 전달인수에 BuildContext context 지정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 MaterialApp 내장 위젯을 사용하도록 생성 및 반환

    return MaterialApp(

      title: 'Welcome to Flutter', // title 속성 값 지정

      // Scaffold 구조 사용하도록 지정

      home: Scaffold(

        // Scaffold의 appBar 부분 설정

        appBar: AppBar(

          // 상단 앱바 영역에서 title 'Welcome to Flutter' 지정

          title: const Text('Welcome to Flutter'),

        ),

        // Scaffold의 body 부분 설정

        body: const Center(

          // body 영역에서 자식 위젯 Text 지정

          // 화면 중앙에 텍스트 'Hello World' 출력

          child: Text('Hello World'),

        ),

      ),

    );

  }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