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셀, 세로로 긴 문서를 인쇄할 때, 워드 사용하기
① 엑셀에서 세로로 길게 작성된 보고서를 복사합니다.
표에서 임의의 셀을 선택 후, Ctrl + A 를 누르면 연속된 범위가 한 번에 선택되고,
Ctrl + C 를 눌러 선택한 범위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② 워드에 복사한 범위를 Ctrl + V 로 붙여넣기 한 후,
[레이아웃] 탭 - [단] 에서 단 개수를 두 개나 세 개로 적절히 변경합니다.
③ 워드의 표에서 반복할 머리글을 선택한 후,
[표 레이아웃](파란색 글씨) - [페이지마다 머리글 행 반복]을 클릭
[Tip] 엑셀 페이지마다 머리글 반복 기능
[페이지 레이아웃] - [인쇄 제목]을 클릭한 후,
'반복할 행'으로 머리글 범위를 입력하면
매 페이지마다 머리글이 반복해서 나타납니다.
(워드처럼 '단을 나눠서 인쇄'하는 기능은 없음)
https://www.youtube.com/shorts/1qUy1LGDpv4
실무에 꼭 필요한 엑셀!
"진짜 쓰는 실무 엑셀" 교재 구매하기
- 교보문고 https://bit.ly/excel_kyobo
- 예스24 https://bit.ly/excel_yes
- 알라딘 https://bit.ly/excel_aladin
진짜 쓰는 실무 엑셀
대기업 직장 생활 10년의 실무 노하우와 엑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들은 수많은 직장인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엑셀 비법을 담았다. 진짜 쓰는 실무 엑셀 한 권이면 빠른 일 처리
www.aladin.co.kr
반응형
'오피스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문자가 포함된 숫자 계산 (0) | 2025.01.26 |
---|---|
엑셀, 결재 라인 칸 만들기 (0) | 2025.01.23 |
엑셀, 복붙할 때 셀의 열 넓이 유지하기 (0) | 2025.01.23 |
엑셀, 흩어진 빈 줄 한번에 삭제하기 (0) | 2025.01.22 |
엑셀, 드롭다운 목록 자동 업데이트 (0) | 2025.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