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셜미디어의 4T

 

소셜미디어?

블로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 자신의 생각과 의견, 자료를 공유하고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미디어 플랫폼을 의미함.

소셜미디어는 4T로 대변되는 네 가지 기업경영 패러다임 변화를 촉발하고 있어 기업들은 이를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함

 

4T?

-동반자 인식(Together)

-믿음(Trust)

-경향(Trend)

-토털리더십(Total)

 

---------------------------------------------------------------------

Together: 디지털 군중은 기업의 소통, 사회 공헌, 환경 보호 등의 공익 활동에 감동받음.

함께한다는 인식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 배려해야 함.

 

Trust: 디지털 군중은 정보 수집 능력이 뛰어나므로 진실한 소통을 해야 함.

일방적인 소통이나 거짓된 소통은 오히려 기업을 불신하게 만듦.

양방향 소통을 구축하고 신뢰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함.

 

Trend: 소셜미디어를 통한 온라인 소통을 통해 다양한 사회 트렌드가 나타남.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고 남의 생각을 받아들임.

기업은 소비자의 생각이나 의견을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음.

 

Total: 경영자부터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사내·사외 소통과 고객과 소통

소셜미디어에 적극 참여하는 경영자의 토털리더십이 필요함.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