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일에 암호 저장하기
글. 오상문 sualchi@daum.net
엑셀 2010 버전을 기준으로 하지만, 엑셀 2007 버전에서도 위치만 옆으로 좀 바뀌었을 뿐 같은 메뉴를 제공합니다.
1. 암호를 걸 엑셀 파일을 엽니다. (또는 작성합니다.)
2. 파일을 저장할 때,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3. 우측하단에서(2007은 좌측하단에서) 도구 > 일반 옵션을 선택합니다.

4. 열기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5. 다시 암호를 같게 입력합니다.

6. 이렇게 파일을 저장하면 다음에 파일을 열 때 암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참고] 엑셀 암호는 임시적인 잠금장치이지 절대적인 보안장치가 아닙니다. (암호 해제 프로그램들도 있음 ^^)
중요한 문서는 외부에 노출되지 않도록 원천적인 보안에 신경 쓰세요.
[팁] 단순한 숫자암호보다는 특수문자가 들어간 암호를 사용하세요.
나쁜 예: 1234 좋은 예: korea999!@
[참고] 암호 해제
암호 걸기와 같은 과정을 거치되, 암호 입력 부분을 빈 칸으로 처리하면 암호가 해제됩니다.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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