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urtle graphic
import turtle
from turtle import Turtle
myt = Turtle() # 객체 생성
def square():
for side in range(4):
turtle.forward(60)
turtle.left(90)
def polygon(sides, length, angle):
for s in range(sides):
turtle.forward(length)
turtle.left(angle)
def flower(petal_sides, petal_angle, poly_sides, poly_length, poly_angle):
for s in range(petal_sides):
polygon(poly_sides, poly_length, poly_angle)
turtle.left(petal_angle)
turtle.clear() # 화면 정리
turtle.reset() # 원래 위치로 & 화면 정리
for i in range(4):
turtle.forward(200)
turtle.left(90)
myt.color('red')
myt.goto(300, 300)
#print (myt.position())
polygon(8, 30, 150)
myt.penup()
myt.setposition((60, 0))
myt.pendown()
target = Turtle()
target.forward(50)
target_coords = target.position()
new_heading = myt.towards(target_coords)
myt.setheading(new_heading)
myt.forward(50)
<이상>
'Python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이썬 터틀 그래픽 예제 2 (0) | 2016.12.31 |
---|---|
파이썬 터틀 그래픽 함수 (0) | 2016.12.30 |
파이썬 내장 함수 (0) | 2016.12.29 |
파이썬 자료 구조를 위한 데이터 형 ( List, Tuple, Set, Dictionary ) (0) | 2016.12.28 |
파이썬 로또 번호 자동 생성 예제 (0) | 2016.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