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메이커 로또번호 생성 예제
글. 오상문 sualchi@daum.net
로또번호 6개와 보너스 번호를 랜덤 생성하여 출력하는 예제입니다.
폼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제를 실행하고 자동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로또번호를 생성한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무규칙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동생성버튼을 누르면 다음 문단을 실행한다.
{
랜덤값은 난수(1,45,7)이다. // 1~45 범위의 랜덤값 7개 생성 (중복 안됨)
// 보너스 번호를 제외하고 로또 번호 배열에 저장
로또(1),로또(2),로또(3),로또(4),로또(5),로또(6)은 각각 랜덤값(1),랜덤값(2),랜덤값(3),랜덤값(4),랜덤값(5),랜덤값(6)이다.
로또의 정렬방법('올림')을 실행한다. // 오름차순 정렬
// 정렬된 로또 번호를 화면 입력란에 저장
입력1,입력2,입력3,입력4,입력5,입력6은 각각 로또(1),로또(2),로또(3),로또(4),로또(5),로또(6)이다.
// 보너스 번호를 화면 입력란에 저장
입력7은 랜덤값(7)이다.
}
로또(1),로또(2),로또(3),로또(4),로또(5),로또(6)은 각각 랜덤값(1),랜덤값(2),랜덤값(3),랜덤값(4),랜덤값(5),랜덤값(6)이다. 문장은 다음처럼 작성해도 됩니다.
다음 문단을 6번 반복 실행한다.
{
로또(반복횟수)는 랜덤값(반복횟수)를 참조한다.
}
이상.
반응형
'Mobile AP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메이커, 진수 변환기 예제 (0) | 2020.12.31 |
---|---|
스마트메이커, 콤보박스에 항목을 동적 추가(수정) (0) | 2020.12.30 |
스마트메이커 업무규칙 예제 모음 (0) | 2020.12.27 |
스마트메이커 팁 몇 가지... (0) | 2020.12.21 |
무료 공개 아이콘 링크 (0) | 2020.09.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