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art 언어 주요 개념

 

글. 수알치 오상문 

 

- 모든 객체는 Object 클래스를 상속합니다. 변수에 할당할 수 있는 것은 모두 객체입니다(모든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 함수 및 null 값도 모두 객체입니다. 

 

 

- Dart는 정적 자료형을 사용하지만, 자료형이 유동적일 때는 dynamic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Dart는 List<int>(정수형 리스트) 또는 List<dynamic>(모든 자료형 리스트) 같은 자료형이 가능합니다.


- Dart의 최상위 함수는 main()입니다. 클래스 또는 객체에 연결되는 함수 및 함수 내부의 함수 작성이 가능합니다.

 

- 클래스/객체에 연결되는 변수를 지원합니다. 참고로 인스턴스 변수는 '필드' 또는 '속성'이라고도 부릅니다.

 

- 다트에는 public, protected, private 키워드가 없습니다. 식별자 이름이 밑줄(_)로 시작하면 해당 라이브러리에서만 접근 가능합니다. 

 

- 식별자 이름은 알파벳 문자나 밑줄 (_)로 시작할 수 있고 그 뒤에는 알파벳 문자, _, 숫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트에는 표현식(실행시 값 있음)과 명령문(값 없음)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조건식(3항 조건식) 조건식 ? 식1 : 식2의 값은 식1 또는 식2입니다. 반면에 if-else 조건문은 값을 얻는 것이 아니라 분기를 수행합니다. 명령문에는 하나 이상의 표현식을 포함할 수 있지만 표현식은 명령문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 다트 도구는 경고 또는 오류 문제를 보고 할 수 있습니다. 경고는 코드가 이상하게 동작할 가능성이 있지만 프로그램 실행을 방해하진 않습니다. 오류는 컴파일 시간이나 실행 중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컴파일 오류인 경우 코드 실행을 금지합니다. 실행 중에 발생하는 오류인 경우 실행되는 중간에 예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상>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