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t, 기본 자료형 (Built-in types)
글. 수알치 오상문
다트 언어는 다음과 같은 자료형을 지원한다.
- 숫자 (int, double) : 100, 10.5
- 문자열 (String) : 'string' / "string"
- 논리형 (bool) : true / false
- 리스트 (List) : [1, 2, 3]
- 집합 (Set) : {1, 2, 3}
- 맵/사전 (Map) : {1: "A", 2: "B", 3: "C"}
- Runes (Runes; 종종 문자 API로 대체됨)
- 심볼 (Symbol)
- null 값 (Null) : null
다트의 모든 변수는 객체(클래스의 실체, instance)를 참조한다. 실체는 각 클래스의 생성자에 의해 만들어져서 변수에 초기화된다. 예를 들어 맵 자료를 만드는 Map() 생성자를 이용할 수 있다.
다트에서 일부 자료 형은 특별한 규칙을 갖는다.
- Object: Object는 Null을 재외한 모든 다트 클래스들의 수퍼클래스이다.
- Future / Stream: asynchrony support.
- Iterable: for-in loops / generator functions.
- Never: 평가할 수 없는 수식을 가리킨다. 대부분 예외를 항상 일으킬 함수에 사용된다.
- dynamic: 정적 검사를 원하지 않음을 가리킨다. 대체로 Object 또는 Object? 대신에 사용한다.
- void: 값이 사용되지 않음을 가리킨다. 종종 반환형에 void가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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