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JavaScript, 따옴표(')/큰따옴표(") 섞인 문자열 처리 3가지 방법

 

글. 수알치 오상문 

 

작은 따옴표와 큰 따옴표가 뒤섞인 문자열을 만들어서 출력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 이스케이프시퀀스 문자를 이용하여 따옴표를 글자 자체로 인식시키면 된다.

그러나 더 간편한 방법도 있는데, 물결표시(~) 문자 키에 있는 역따옴표(`)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역따옴표(`) : 역따옴표는 어퍼스트로피(apostrophe), 그레이브(grave), 백틱(backtick) 등으로 불려진다.

 

"당신은 나의 '신'입니다." 처럼 따옴표까지 출력해야 한다면? 

 

1) 이스케이프 시퀀스 문자 이용하기(\', \")

var msg = "\"당신은 나의 '신'입니다.\""; 
console.log(msg); 

 

[실행 결과]

"당신은 나의 '신'입니다."

 

2) 역따옴표 이용하기 (추천)

var msg = `"당신은 나의 '신'입니다."`
console.log(msg);

 

[실행 결과]

"당신은 나의 '신'입니다."

 

3)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이런 방법을??? 

var msg = '"' + '"당신은 나의 ' + "'신'입니다." + '"'; 
console.log(msg); 

 

[실행 결과]

"당신은 나의 '신'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