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비지니스 십계명’ 해설판 (오상문 sualchi@daum.net)
1. 완벽하게 하라!부족하다면 완벽해지도록 출시 전까지 끊임없이 노력하라. 발표 전날에 모든 사원이 밤을 샐지라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야 하는 것은 동서고금의 진리다. (좋은 제품을 만드는 전략)
2. 전문가와 함께하라필요한 인재는 삼고초려(三顧草廬)를 해서라도 영입하라. 그가 다니던 회사를 매입하는 한이 있을지라도, 과감하게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영입하라. (1등을 위한 전략)
3. 1등을 넘어서라산 꼭대기에 올라간 사람만이 정상에 선 희열을 알 수 있다. 기존 제품을 능가하는 제품을 만들면서 희열을 느껴라. (1등을 위한 전략)
4. 집단(또는 소비자) 의견에 구속 받지 마라.보여주기 전까지는 자신들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모른다. 무엇이 옳은 것인지 알고 있다면 타인의 시선이나 의견에 굴하지 말고 밀고 나가라. (1등을 위한 전략)
5. 연구하고 또 연구하라.디자인, 폰트, 재질, 편의성 등등 잡스는 다른 유형의 제품까지 살펴보면서 스스로 연구하고 개선시키려고 했다. 돌아다니며 시야를 넓히고 다른 제품을 몸소 체험하면서 연구하라. 타산지석은 이럴 때 쓰는 말이다. (좋은 제품을 만드는 전략)
6. 간결하게 만들어라. 최고의 디자인은 심플함에서 출발한다. 사용자들이 더 편하게 다룰 수 있도록 간결하게 만들어라. 디자인이 심플하다는 것은 기능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기능을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이다. (좋은 제품을 만드는 전략)
7. 보안에 주의하라.사내에서 누구와도 이야기 하지 말아라. 불필요한 접촉을 차단하는 사무 구획을 만들어라. 사내 대화의 80%는 불필요한 말이고, 그나마 나머지 20%도 줄일 수 있는 것들이다. 또한 필요하다면 사내직원조차 알 수 없도록 철저하게 분리된 장소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만들어라. (좋은 회사를 만드는 전략)
8. 팀을 작게 만들어라.그 팀의 업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작게 만들어라. 팀을 2~명으로 만들라는 것이 아니다. 적어도 관리자가 팀원과 팀원의 업무를 충분하게 파악할 수 있을 정도의 규모로 제한하라는 말이다. (좋은 회사를 만드는 전략)
9. 채찍보다 당근을 줘라.왜 일을 열심히 해야 하는지 동기부여를 하라. 맥 개발팀은 3년간 주당 90시간의 노동을 해서 맥을 개발했는데, 그 이면에는 ‘당근’이라는 선물이 있었다. (좋은 회사를 만드는 전략)
10. 극한 테스트를 하라.하드웨어는 물론 소프트웨어 등 모든 시제품을 최고 등급으로 시험하라. 그리고 개선하라. ^^ (1등을 위한 전략)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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